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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directX

Visual Studio 2010 에서 DirectX 개발환경 세팅하기. (console application ver.)

환경: Visual Studio 2010
버전정보
Microsoft DirectX SDK (June 2010)

DirectX SDK 의 샘플파일만 빌드해보려고 했다. 근데 사알짜콤 오류가 나서 혹시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시라구.




VS2010 에서 Win32 Console Application 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, 빈프로젝트를 만들었다.

일단 기본 세팅!!
project 의 properties > Configuration properties > VC++ Directories 
를 누른뒤에! 오른쪽에 Include Directories, Library Directories 부분을 수정할꺼다.

각각, 

D:\Microsoft DirectX SDK %28June 2010%29\Include;$(IncludePath)
D:\Microsoft DirectX SDK %28June 2010%29\Lib\x86;$(LibraryPath)

주의) 난 D:\ 안에 Microsoft DirectX SDK 폴더를 복사했기 때문에 요로코롬 쓰는것임.
보통 C:\program files(x86)\Microsoft DirectX SDK Ver\ 이것일꺼임.

그리고, 
properties > Configuration properties > Linker > Input 에서
Additional Dependencies 에 다음 라이브러리들을 추가해준다.

d3d9.lib
d3dx10d.lib
d3dx9d.lib
dxerr.lib
dxguid.lib
winmm.lib
comctl32.lib

요로코롬 기본적인 세팅은 끝!!!!!!



한번 빌드를 해보자.
빈프로젝트를 만들었으니 대충 cpp 아이템 한개 생성하고!
Microsoft DirectX SDK (June 2010)\Samples\C++\Direct3D\Tutorials\Tut03_Matrices\Matrices.cpp
요 소스를 레폿쓸때의 그 정성 고대로 Copy + Paste !

레포트 쓸 때 처럼, 고대롤 배끼면 뭔가 찝찝하니 수정을 가미해야 한다.

Matrices 는 소스를 보아하니 Win32 Application 의 소스.
우리가 만든 플젝은 Win32 Console Application 이잖아...
안될꺼야 아마 ...

가 아니구, 메인함수를 보면 
INT WINAPI wWinMain( HINSTANCE hInst, HINSTANCE, LPWSTR, INT )
로 시작함을 알 수 있을것이다.

고것을 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로 바꾸어주자.
argc argv 는 argument count/value 로 인자의 개수/값 을 가리킨다. 자세한건 구글검색을 해보자.

끝!!!
아주쉽죠??

라고 하기엔 오류가 난다.

UNREFERENCED_PARAMETER( hInst );
가 문제임.
main 함수를 바꾸면서, hInst 를 선언해 줄 필요가 생겼다.
UNREFERENCED_PARAMETER 는 이거 안쓸거임!이라는 말이니 그냥 이 줄을 지우고 싶은 충동이 생기지만,
뭐.. 암튼 아쉬운대로... 고 위에줄에  
HINSTANCE hInst;
를 추가해줬다.



이제 F7 을 눌러주면 깔끔하게 뜰 것이다.

========== Build: 1 succeeded, 0 failed, 0 up-to-date, 0 skipped ==========

F5를 눌러주면 우왕 삼각형이 돌고있네~